마이데이터
- 정보주체가 개인데이터에 대한 열람, 제공 범위, 접근 승인 등을 직접 결정함으로써 개인의 정보 활용 권한을 보장, 데이터 주권을 확립하는 패러다임
- 정보주체가 본인의 정보를 직접 관리/통제하고, 신용/자산/건강관리 등 개인 생활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
- 개인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님
※참고
(별첨1) 180718 마이데이터 산업도입방안 (모두말씀).pdf
498.1 kB
네이버와 카카오가 뛰어든 '마이데이터 사업' 완벽정리 - 패스트캠퍼스 미디어
마이데이터 사업에 대해서 요약 정리해봤어요. 금융업계에 '마이데이터'라는 커다란 파도가 밀려오고 있어요. 지난 5월 네이버 파이낸셜, 카카오페이, 비바리퍼블리카, 뱅크샐러드 같은 IT 기업�
media.fastcampus.co.kr
https://newsroom.koscom.co.kr/19087
마이데이터산업 도입 시 금융산업 지형도, 그리고 2차 워킹그룹의 과제 | 코스콤 뉴스룸
글. 김기영(줄라마코리아 대표) 4차 산업혁명 시대, 데이터는 가장 중요한 자원이다. 특히 금융기관은 막대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.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, 금융기관은 물론 금융�
newsroom.koscom.co.kr
https://www.kdata.or.kr/busi/busi_05_01_01.html
본인정보활용지원 < 사업안내 -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
마이데이터란? 정보주체가 개인데이터에 대한 열람, 제공 범위, 접근 승인 등을 직접 결정함으로써 개인의 정보 활용 권한을 보장, 데이터 주권을 확립하는 패러다임입니다.
www.kdata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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